UXUI 공부기록
환경 리서치 본문
시민들의 환경보호 활동참여에 대한 기사
https://www.news1.kr/local/jeonbuk/5501299
전북자치도, 탄소중립포인트제 인센티브 기부 누적 7억 돌파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www.news1.kr
https://kizmom.hankyung.com/news/view.html?aid=202407257931o
가입자 10만 넘었다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어플, 어떤 걸까?
'기후행동 기회소득' 모바일앱 가입자가 24일 기준 10만 명을 넘어섰다.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일상생활에서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보상하는
kizmom.hankyung.com
https://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76310
MZ세대들의 함성 “나도 환경운동가!” - K스피릿
서울의 MZ세대 청년과 주부들이 지구 환경지킴이로 나섰다. 서울지구시민연합은 6월 13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MZ세대들의 함성~ 나도 환경운동가! 사업’의 2차 모임을 서울지구시민연합
www.ikoreanspirit.com
https://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447
MZ세대 10명 중 7명 일상 속 ‘친환경’ 실천 중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올해로 52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MZ세대 2154명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결과, MZ세대
www.veritas-a.com
❌가치소비/친환경 지향적인데 반해 실제 친환경활동 실행률은 기성세대보다 낮은편
https://www.nongmin.com/article/20240312500322
환경문제 불안감 높은 ‘MZ세대’... 환경오염 방지 노력은 ‘글쎄’
MZ세대가 환경 문제에 관심은 있지만 실제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다른 세대에 비해 적게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통계개발원이 11일 발표한 ‘세대별 사회안전 및 환경 의식’ 보고서
www.nongmin.com
환경 중시한다던 MZ세대, 친환경 활동은 기성세대보다 부족
환경 중시한다던 MZ세대, 친환경 활동은 기성세대보다 부족
www.chosun.com
MZ세대의 친환경 챌린지
https://www.mk.co.kr/news/economy/11083453
소비도 남다르게...친환경 챌린지 빠진 MZ세대 - 매일경제
플라스틱 덜 쓰는 친환경 소비 열풍 대체육·비건 매트리스 등 비건 라이프
www.mk.co.kr
https://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4668
“일회용품 안써요”···환경문제에 진심인 MZ세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자원순환, 일회용 포장재 감축 등 소비자의 ‘선(善)취력’을 불러 일으키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환경 캠페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환경문제에 진심인 MZ세대를 중심
www.enewstoday.co.kr
https://m.blog.naver.com/mesns/223053513888
[ECO 트렌드] 환경을 보호하는 MZ세대, 엠제코를 아시나요?
패션, 트렌드, 마케팅까지 문화 전반을 주도하고 있는 MZ세대! 정해진 유행에 따라가기보다 자신만의 경...
blog.naver.com
MZ세대의 가치소비 관련 기사
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403181456001
MZ세대 사로잡은 가치소비…재활용 한정판 상품 인기
직장인 최모씨(32)는 봄을 맞아 코오롱몰에서 재활용 에코 가방을 3만9000원에 구입했다. 작은 흠결 때문에 자동차 에어백으로 쓰지 못하는 폐원단으로 제작한 한정판 가방이었...
www.khan.co.kr
https://www.segye.com/newsView/20240605503585?OutUrl=naver
“엠제코(MZ+ECO) 잡아라!” 리유저블, 업사이클로 환경 보호 앞장서는 기업들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유통업계의 친환경 행보가 눈길을 끈다. ‘엠제코(MZ+ECO)’ 세대로 불릴 만큼 친환경 가치를 중요시하는 MZ세대가 유통업계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업체마다 이들
www.segye.com
https://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03
MZ세대의 의식 소비, ‘제로 웨이스트’가 뜬다 - 포춘코리아 디지털 뉴스
[포춘코리아(FORTUNE KOREA)=홍승해 기자] 환경오염, 기후 변화를 몸소 느끼며 착한 소비를 외치는 이들에게 제로 웨이스트는 ‘힙’한 문화로 자리를 잡았다. SNS 사진을 보고 MZ세대들이 알아서 찾
www.fortunekorea.co.kr
https://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458664
친환경은 기본! MZ 일상 파고든 가치소비 브랜드 주목 - 싱글리스트
‘가치소비’와 ‘미닝아웃’ 트렌드가 하나의 소비 형태로 공고해졌다. 롯데멤버스 리서치 플랫폼 라임이 전국 20~60대 남녀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83.5%가 가치소비 활
www.slist.kr
https://www.newspengu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79
2024년 마케팅 트렌드는 '소비하지 않기'
[뉴스펭귄 박연정 기자] 2024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소비하지 않기' 등이 선정됐다.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지난달 28일 발행한 '2024년 MZ세대가 주목할
www.newspenguin.com
https://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43532
[전문가 기고] MZ세대가 브랜드 론칭하는 법 - 매일일보
매일일보 | 지난 칼럼에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비슷한 성향의 고객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이들의 공감을 얻어냄으로써 자신만의 작은 유통망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그렇다면
www.m-i.kr
https://www.women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760
삼성전자, '폰꾸'로 Z세대 공략 - 우먼타임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로 불리며 자신의 취향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1020세대로부터 커스터마이징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삼성
www.womentimes.co.kr
https://www.ytn.co.kr/_ln/0106_202407271314465920
비건 어디까지 가봤니?...MZ 가치 소비로 판 커진 시장!
나와 지구를 위한 소비! 이른바 가치 소비 문화가 MZ 세대 중심으로 확산하면서 비건 제품 판매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먹는 음식 뿐 아니라 바르는 화장품, 몸에 닿는...
www.ytn.co.kr
https://cooknchefnews.com/news/view/1065575294355037
가치소비 주목하는 MZ, 가루쌀로 시장 공략
- 비건·친환경 식료품샵 이태원 노노샵 x 가루쌀 팝업스토어 운영
cooknchefnews.com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7308527g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KT, 캐릭터 IP '라온'·'요고' 앞세워 LG유플러스, '무너크루'로 사업 박차 캐릭터 사업 4년 만에 6.5배나 성장 간접 매출은 10배 증가하는 등
www.hankyung.com
학술자료: mz세대의 환경보호
Google 학술 검색
검색결과 약 1,270개 (0.03초)
scholar.google.co.kr
'본캠프 > 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 그냥 오늘의 생각 (0) | 2024.06.18 |
---|---|
필수 과제2: 디자인 원칙을 활용한 레퍼런스 분석 (0) | 2024.06.12 |
필수과제1: Design Thinking 에 기반한 아이디어 도출 (0) | 2024.06.12 |
TIL 11 - 디자인 레퍼런스 분석 과정 (0) | 2024.06.11 |
TIL 10 - 디자인 원칙 (0) | 2024.06.10 |